May 15, 2023
Media
[AVING]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 BIO KOREA 2023서 간 섬유화 억제 가능한 치료제 후보물질 'GM-60106' 알린다... “안전하게 경구 복용 가능!”
본문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 BIO KOREA 2023서 간 섬유화 억제 가능한 치료제 후보물질 'GM-60106' 알린다... “안전하게 경구 복용 가능!”
입력 2023.05.08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진희)는 오는 5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BIO KOREA 2023(바이오 코리아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는 의약화학자, 의사연구자를 주축으로 2017년에 설립한 제약회사로, 신약개발의 핵심인 질환 타깃을 정확히 억제 또는 활성화할 수 있는 신규 화합물을 개발하고 있다. 주요 적응증은 대사작용 이상으로 발생하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염증성 장염, 대장암 등이며 이외에도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높은 질환에 대한 치료제를 중점으로 하여 개발 중이다.
해당 기업의 주요 파이프라인은 중추신경계 외부에서 세로토닌 신호를 억제하는 기전의 비알코올성 지방간 치료제이며, 현재 호주에서 임상 1a/b를 수행 중이고, 두 번째 파이프라인은 면역세포 미토콘드리아 기능조절을 통해 염증을 억제하는 기전의 염증 질환 치료제다.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재 임상시험 진행 중인 비알코올성 지방간 치료제 후보물질의 임상 1상 완료 후 권리를 이전하거나 또는 미국에서 임상 2상을 함께 수행할 기업을 발굴하고자 한다”라며, “또 자사가 개발 중인 화합물은 직접적으로 간 섬유화를 억제하는 작용기전(MOA)을 보여 간 지방 축적 효능을 가진 약물과의 병용투여에도 관심이 있다”라고 전시회 참여 목적을 밝혔다.
‘GM-60106, A novel drug candidate for Nonalcoholic steatohepatitis’(NASH)는 간 섬유화를 효율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새로운 MOA를 가진 First-in-class(혁신 신약) 치료제 후보물질로서, 기존 약물 대비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간 섬유화를 억제하며, 뇌로 투과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중추신경계 관련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경구 복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호주에서 임상 1상 시험 진행 중이며 올해 말 종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