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 BIO USA 2024서 역대 최대 규모 한국관 운영_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 참가 > News_and_Medi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닫기

News and Media

HomeNews and Media

News and Media

May 28, 2024

Media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 BIO USA 2024서 역대 최대 규모 한국관 운영_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 참가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view 648 작성일 24-05-28 08:30

본문

한국관 전시 外, 국내기업 투자/기업발표/네트워킹 프로그램 지원
예년보다 약 2배 이상 확대해 바이오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8개의 기업/기관 지원
미국바이오협회와 미국의 생물보안법 발의 이후 한-미 동맹국 간의 협력 사항 논의
K바이오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Korea Biotech Partnership(KBTP) 2024’ 개최
 



                                   2023년도 BIO USA 한국관 부스 전경(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는 오는 6월 3일(월)부터 6일(목)까지 나흘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24, BIO USA 2024)’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KOTRA)와 역대 최대 규모로 한국관을 공동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BIO USA는 전 세계 88개국, 기업 9,000개 이상, 참관객 2만 명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종합 바이오 컨벤션으로 전시, 콘퍼런스, 파트너링 외 각종 부대행사가 운영된다. 한국은 2022년에 이어 2023년에 해외 방문 국가 중 가장 많은 방문객 수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 컨벤션 테마는 ‘Where Business + Breakthroughs Converge’로 ‘비즈니스와 혁신의 융합이 시작되는 곳’을 주제로 진행되며, 기술에 국한되지 않고 기업 투자유치 및 국가 바이오 정책 등 보다 더 확장된 산업을 다루는 콘퍼런스가 다뤄질 예정이다.

한국바이오협회와 KOTRA는 2000년대 초반부터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고지원 해외 전시 사업의 일환으로 매해 한국을 대표하여 한국관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 21회째 운영한다. 올해는 예년보다 약 2배 이상 확대해 플랫폼 기술, 위탁 서비스, 의료기기, 신약 개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등 신약개발(의약) 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바이오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8개의 기업/기관을 지원한다.
 
 

   


                       2024년 한국관 기업, 기관 리스트(자료=한국바이오협회)


21번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 / 염증성 장질환 및 심근병증 치료제


특히 올해 처음으로 전시 홍보 지원 외에도 한국관 내 기업들이 발표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는 등 파트너링 미팅 지원, 해외 네트워크 발굴, 해외 투자사 미팅 주선 등 전방위적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협회는 컨벤션 기간 중 진행되는 전 세계 32개국의 바이오협회 관계자들이 자국의 바이오산업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세계바이오협회위원회(ICBA-International Council of Biotechnology Association) 총회에도 참석한다.

회의에서는 각국 협회 관계자들과 주최 측인 미국바이오협회(BIO)의 최근 회장을 포함한 최대 규모의 구조조정 상황, ICBA 위원회의 새로운 리더십 소개 및 코로나19 이후 연례 논의되고 있는 WHO의 팬데믹 준비사항 및 각국의 산업 현황에 대해 공유한다. 주최 측은 최근 미국의 생물보안법 발의 이후 사항에 대한 현황을 공유할 예정이며, 한국바이오협회는 작년에 이어 국내에 지속되고 있는 투자심리 위축 상황에 따른 현 국내 산업 현황을 공유하고 다양한 국가들과의 정책적인 협력관계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 대통령 미국 순방 일정 중 미국바이오협회(BIO)와 맺은 업무 협약(MOU)과 연계하여 양국 바이오 기업들을 한자리에 모아 협력을 도모하는 ‘한-미 바이오산업 협력 라운드테이블’을 작년에 이어 개최한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에서는 미국의 상무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정부 정책 담당자도 기업들과 함께 참석해 미국의 생물보안법 발의 이후 한-미 동맹국 간의 협력 사항들에 중점을 둔다. 의약품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양국의 협력을 주제로, 원료의약품·의약품제조·소부장 협력 등 보다 실질적인 기업 간 논의를 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중 마지막 밤인 5일에는 한국바이오협회, KOTRA, KEIT, 한국거래소, 인베스트서울이 공동으로 K바이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Korea Biotech Partnership (KBTP) 2024’를 개최한다.

이번 부대행사는 특히 한국 바이오산업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서울시 해외 기업 유치 사업 소개 및 코스닥 상장 시장에 대해 해외 바이오 기업에게 소개한다. 연사로는 인베스트서울, 한국거래소, 한국투자파트너스, 삼성증권, 화우 법무법인, 삼일 회계법인에서 참여해 해외 유수 바이오텍들의 국내 진출을 위해 발표에 나선다.

이어지는 네트워킹 행사에서는 국내 대표기업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팜, 알테오젠이 연사로 참석하여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사례 및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기업인 MSD도 참여하여 한국 바이오 시장의 잠재력과 전망에 대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네트워킹 행사에는 양국을 대표하는 우수한 기술을 가진 기업 외에도 양국 정부 관계자 및 투자사들도 다수 참석이 예정되어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황주리 교류협력본부장은 “참가자 수로만 1위가 아니라 국내기업과의 협력 수요에 대한 관심도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것을 느낀다”며, “이번 BIO USA에서 투자유치, 공동연구, 기술수출 등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모든 기회를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길 바라며 특히 국가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모멘텀을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열리는 BIO USA 2024의 각종 부대행사 및 한국관 정보는 한국바이오협회 국/영문 홈페이지, 한국바이오협회 데일리 뉴스레터 및 SNS 채널(페이스북, 링크드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바이오타임즈 https://www.bio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396]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34
어제
287
최대
1,191
전체
176,633
Privacy policy

COPYRIGHT(C) 2021 JD BIOSCIENCE INC. ALL RIGHT RESERVED